이제 3개월에 접어들었다고 140ml을 먹이면 딱 3시간만에 배가 고프다며 울어대는 유건이... 사실 며칠 전부터 조짐은 있었던 것 같다. 140ml을 먹은 뒤에도 게속 입을 첩첩거리며 뭔가 아쉬워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분유텀이 딱 3시간으로 짧아진 것을 보니 아무래도 용량을 높혀야할 시점이 다가온 것 같다.

  원래는 오늘 남편이 퇴근 후 유건이 목욕을 시키고 용량을 올릴 생각이었지만 자꾸만 모자라하는 유건이가 안타까워 160ml로 올려주었는데 결과는 실패!! 130ml 구간에서도 더 달라고 첩첩거리며 떼쓰는 아이였는데 딱 140ml 맞춰 먹고는 잠들었다.

  분유를 먹자마자 잠든 유건이.. 트림도 하지 않아서 잠자는 동안 안아주어야했다. 안아주는동안 책도 읽어주었다. 어차피 동화책인지 아닌지 지금 유건이에게는 상관없을 것 같고 나도 나를 위해서 하는 것 몇 개쯤은 있어야할 것 같아서 동화책이 아닌 내가 읽고 싶은 책을 읽었다.

  이 책은 영어리딩전문가 이수영 강사의 함께하는 엄마표 영어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는 책인데 엄마표 영어 방법과 관련된 책을 분량을 정해 함께 읽는 북클럽이다. 이수영 강사님은 임신기간동안 EBS랑에서 도리를 찾아서 원서강의를 들으며 알게 되었는데 그 때 당시 엄마표 영어 프로젝트를 소개해주는 메일을 발송해주셨지만 출산, 육아 등으로 바빠 잊고 있었다. 우연히 육아 중 영어원서와 관련된 오디오클립을 듣게 되었고 강사님과 혼자만의 재회를 하게 되었다. 오디오클립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영상이 있는 걸 확인하고 흥미를 느껴 나도 이 프로젝트 한 번 해보자하고 참여하게 되었다.

  벌써부터 엄마표 영어는 오버지만 임신 중 유건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에 대한 고민 중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한다라는 항목이 있기도 했고 사실 영어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닌 나를 위한 무언가를 하고 싶어서 시작해봤는데 이미 한참 진행중이라 라이브 참여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 3주에 책 1권이니 부지런히 따라잡아봐야겠다.

  아무튼 책도 읽어주고 놀아주다보니 다음 텀이 다가왔고 이번엔 155ml, 또 다음 텀에는 결국 160ml 성공한 유건이다.

  유건아 우유 많이 먹고 쑥쑥 건강하게 자라자. 유건이가 자라는 만큼 엄마도 더 나은 사람이 될께. 유건이가 말을 하고 생각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지금보다 더 좋은 엄마가 되서 기다리고 있을께 :) 사랑해 우리아들 ♥

덧1) 엄마 미안해
기저귀 가는 도중 쉬한 유건이 덕분에 매트랑 라텍스커버까지 교체하느라 진땀뺐다. 사고친 후 엄마 미안해 표정짓는 유건이 :)

덧2) 엄마가 만들어 준 옷
지난번 만든 내복 목이 너무 넓고 티단추가 없어서 에러 ㅜ 그래도 넘 귀엽다. 담엔 더 예쁘게 만들어줄게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