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새벽에 깨서 나도 4시에 일어났다.

남편은 다시 잠들었는데..

나는 잠들면 아침밥을 챙기지 못할까봐 다시 자지 않았다.

 

아침에 일어나서 카레를 하려고 하였는데

남편이 오래걸린다고 그냥 있는 반찬으로 챙겨먹자고 하여

계란 후라이와 함께 반찬을 꺼내 먹었다.

 

사실 나는 국이나 찌개가 있어야 아침이 잘 넘어가는데..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남편은 식습관을 조금 고쳐보자고 말했다.

 

새벽에 너무 일찍 일어난 탓인지

10시 30분까지 다시 잠이 들었다.

일어나서 핸드폰을 확인하니

회사 신협에 그동안 저축했던 적금이

퇴사로 인해 오늘 해지 후 내 통장으로 입금 된다고 한다.

Lucky 아파트 중도금 납입 시 다 나갈 돈이지만 기분이 좋다.

 

오늘은 어머님께서 이모님댁에 가시기 위해

청주에 들러 오송역으로 가신다고 하셨다.

1시에 터미널로 마중을 나갔다.

마중을 가기 전 갔다오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카레와 밥을 하고 갔다.

 

어머님은 어제부터 전화하셔서

챙겨야할 것은 없는지 체크하시더니

두부와 양파만 가져다 주시기로 하셨는데

접시가 너무 예쁘다고 접시와 아욱국도 끓여다주셨다.

어머님이 굉장히 섬세히 잘 챙겨주시는데 반해

받기만 하는 것 같아 늘 죄송한 마음이다.

 

산부인과에 가는 날을 기억해두셨다가

잘 다녀왔냐고 전화해주시기도 하고

사직서 쓰러 가는 날도 기억해두셨다가

비오는데 조심히 잘 다녀오라고 카톡을 보내주셨다.

남편과 형님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님에 보살핌이 익숙하겠지만

늘 맞벌이를 해 바빴던 우리 엄마와는 다르게

전형적인 가정주부이신 어머니의 모습이기에

어머님의 특별한 보살핌에 더 감동을 받는다.

반면에 많이 표현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든다.

 

나도 나중에 아기를 낳으면 어머님처럼

헌신적인 엄마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감사한 마음에 이모님들과 간식이라도 드시라고 소소한 용돈을 드렸다.

한사코 거절하시는데 꼭 드리고 싶어 억지로 쥐어드렸다.

어머님께 받은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용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머님은 늘 더 많이 해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씀하신다.

어머니의 마음은 이런가보다.

 

집으로 돌아와 만든 카레를 먹었다.

어머님께서 일본 여행가셨을 때 사다주셨던 카레인데

매운맛 5점 카레이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오늘은 남편이 회식을 하기 때문에

저녁에도 남은 카레를 데워 먹었다.

카레를 먹고 책도 보고

책 리뷰 등 블로그도 썼다.

사는게 뭐라고 라는 책인데..

감상평은 하기 링크에 포함되어 있다.

http://mihyun-04.tistory.com/admin/entry/post/?id=7&type=post&returnURL=%2Fmanage%2Fposts

 

남편이 집에 오는 길에 전화를 하는데

완전 술이 취해있다.

불안한 마음에 터미널까지 데리러 갔다.

안 갔으면 완전 큰일날뻔 했다.

팔을 휘휘 저으면서 "비켜, 나 지나가야되는데 왜 내 앞을 막고 그래"

이렇게 여러번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었다.

또 신호도 안바뀌었는데 건너려고 해서

얼마 전 광주 무단횡단 사고가 생각나서 아찔했다.

앞으로 남편이 취하면 꼭 데리러 가야겠다.

 

집으로 온 후 11시부터 인터넷 강의를 들었다.

아슬아슬하게 오늘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항상 오전에 수업을 듣는게 목표인데

미루다 보니 늦어졌다

미루는 습관을 고치고 싶었는데

늘 데드라인이 되어야 움직이는 건 왜 인건지..

앞으로는 제발 오전 내에 수업을 듣고

오늘 안에 수업을 들을 수 있을까 마음 조리지 말자.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일차] 2018.04.29  (2) 2018.04.30
[5일차] 2018.04.28  (2) 2018.04.29
[3일차] 2018.04.26  (2) 2018.04.27
[2일차] 2018.04.25  (2) 2018.04.26
[1일차] 2018.04.24  (2) 2018.04.24

+ Recent posts